베트남 뉴스 / / 2024. 4. 24. 22:09

20240424 베트남 뉴스 호치민 대중교통앱 출시,호치민 증시 한국거래소(KRX) 거래시스템 도입 예정,베트남서 사용기한 위조 의약품 유통조직 적발

호찌민시에 지하철과 버스 통합 대중교통앱 출시

출처 : 인사이드 비나

호치민시의 관내 버스경로를 실시간으로 추적할 수 있는 통합형 대중교통정보앱 ‘고 버스호찌민’ 앱을 출시하였다.
호찌민시 대중교통관리센터가 개발한 '고 버스호찌민'은 인근 버스장류장 위치, 노선별 운행정보, 출발지와 목적지 분석을 통한 개인별 버스 및 도보 이동경로, 버스 예상 도착시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.

추후 지하철 1호선이 개통되면 운행정보를 해당 앱으로 통합해서 제공할 계획이다.

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, IOS 앱스토에서 앱을 직접 내려받거나 메신저인 잘로 내 미니앱 형태로 사용 가능하다.

호찌민에 가게 된다면 사용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.

 

호찌민증시, 한국 거래소 거래 시스템에 5월 2일 도입 예정

출처 : 인사이드비나

호찌민 증권거래소가 오는 5월 2일 한국거래소 거래 시스템을 도입해 운용할 예정이다.

호찌민 증시에 따르면 오는 4월 24일부터 29일까지 새로운 거래시스템으로 전환해 시험운용한 뒤 5월 2일부터 한국거래소 시스템을 공식 운용할 예정이다.

호찌민 증시는 한국거래소(KRX) 거래시스템이 시험운용을 거쳐 정식으로 가동되면 데이트레이딩, 공매도, 옵션거래 등 다양한 거래상품이 도입돼 투자자들의 증시유입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.

베트남 주식에 관심있는 사람들은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.

 

베트남서 사용기한 위조 의약품 유통조직 적발

출처 : 인사이드 비나

베트남 호찌민에서 사용기한이 지났거나 출처가 불분명한 의약품을 싼값에 구매한 다음 정상제품으로 둔갑시켜 시장에 유통해 온 범죄족이 현지 공안 당국에서 적발됐다.

공안당국에 따르면 T 씨는 2년 전 공범 3명과 범죄조직을 구성, 시장에서 사용기한이 임박했거나 경과한 약품과 제조사 및 원산지가 불분명한 의약품을 싸게 구입한 다음 제조일자와 사용기한을 바꿔 새 제품처럼 유통시켜 온 것으로 확인됐다.

그리고 이른바 '라벨갈이'로 대량 매입한 값싼 현지 의약품을 고가 수입의약품으로 둔갑시켜 유통한 혐의를 받는다.

주로 위조한 의약품 중에는 천식, 만성기관지염 전문의약품인 살부보스톤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.

베트남에서 의약품 구매 시 한 번쯤 체크해 보자!!

  • 네이버 블로그 공유
  • 네이버 밴드 공유
  • 페이스북 공유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